Wagner-Das Liebesverbot(사랑의 금지)-Ouvertüre > 클래식등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클래식등

Wagner-Das Liebesverbot(사랑의 금지)-Ouvertüre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4-08-14 09:11

본문

HTML


Wagner-Das Liebesmahl der Apostel-Teatro Real
Wagner-Das Liebesverbot(사랑의 금지)-Ouvertüre
타이틀: Das Liebesverbot (The Ban on Love: The Novice of Palermo: 팔레르모의 견습수녀).
전2막. 셰익스피어의 코미디 Measure for Measure(눈에는 눈)을 바탕으로 작곡자 자신이 대본을 썼다.
초연: 1836년 마그데부르크 시립극장
주요배역: 프리드히리(시실리 총독 직무대리의 독일인), 마리아나(총독의 부인), 루치오와 클라우디오(젊은 귀족), 안토니오와 안젤로(친구들), 이사벨라(클라우디오의 여동생: 현재는 견습수녀), 마리아나(견습수녀), 브리겔라(경찰서장), 다니엘리(여관집 주인), 도렐라(이사벨라의 전하녀), 폰티오 필라토(다니엘리의 하인)

사전지식: 바그너 추종자들은 오페라 ‘사랑금지’에 대하여 이를 철모르는 시절에 바그너가 저지른 실책이라고 하며 용납하지 않았다. ‘트리스탄과 이졸데’를 내놓은 바그너가 어찌하여 이런 유치하고 보잘것없는 카니발 얘기를 담아서 작품이라고 내놓았는지 모르겠다는 혹평도 있었다. 바그너로서는 처음 시도한 코미디였다. 초연에서 참패를 당한 이 오페라는 바그너 생존시 더 이상 공연되지 않았다. 그러다가 1983년, 이 오페라가 마그데부르크에서 처음 공연된지 거의 150년만에 바바리아 슈타츠오퍼가 처음으로 무대에 올렸다. 위트에 넘치는 이 오페라는 오펜바흐와 페이도(Feydeau), 심지어는 이오네스코(Ionesco)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실제로 이 오페라는 바그너 당시 불이 붙었던 ‘젊은 독일’(Young Germany) 운동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 ‘젊은 독일’운동은 프랑스에 와서 활동하고 있는 독일 예술가들의 모임이었다. 하인리히 하이네(Heinrich Heine), 루드비히 뵈르네(Ludwig Börne)등도 이 운동의 참여자였다. 이들의 사상은 곧 이어 다른 젊은 작가들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젊은 작가들은 속물근성의 사고방식과 과거의 낡아빠진 도덕성을 반대하였다. 이 젊은이들은 유토피아 정신을 작품에 심었으며 나중에는 자신들의 개념을 Sturm und Drang(노도광풍)운동으로 발전시켰다.

에피소드: 마그데부르크에서의 초연은 단 열흘간 연습을 거치고 무대에 올려졌다. 테너는 기억이 흐린 사람이었다. 가사를 빼먹거나 이상한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래서 관중들은 전체 스토리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그후 바그너는 라이프치히, 베를린, 파리에서 공연코자 했으나 이루어지지 않았다. 셰익스피어의 Measures for Measures는 원래 1565년 시실리에서 출판된 지암바티사 지랄디(Giambattisa Giraldi)의 '1백개의 스토리‘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다. 바그너는 이 오페라에서 순진한척하는 위선으로부터의 자유와 관능적인 해방을 주창하였다.(출처 : https://johnkchung.tistory.com/3384089 정준극)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579
어제
386
최대
1,156
전체
68,114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