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gner-Die Meistersinger von Nürnberg(뉘른베르크의 장인 가수)
페이지 정보

본문
Wagner-Die Meistersinger von Nürnberg(뉘른베르크의 장인 가수)
뉘른베르크의 명가수들 또는 뉘른베르크의 마이스터징어들(독일어: Die Meistersinger von Nürnberg, WWV 96)은 리하르트 바그너가 작곡하고 대본을 작성한 3막의 오페라이다.
1868년 6월 21일 뮌헨의 궁정 오페라에서 한스 폰 뷜로의 지휘로 초연되었다.
바그너의 대부분의 오페라가 비극이지만, 뉘른베르크의 명가수는 희극에 가까우며, 내용도 환타지가 아니고 구체적인 시대와 공간을 갖는 작품이다.
연주시간은 적어도 4시간 30분 이상이 걸리는, 단일 작품으로는 가장 긴 작품이다.
줄거리는 16세기 중반 뉘른베르크에서 일어났던 이야기를 다룬다.
그 당시 뉘른베르크는 자유 도시로 북유럽 르네상스의 중심지 중 하나였다.
마이스터징어는 수공업에 종사하는 장인들로서 예술을 사랑하고 노래를 전통적인 형식으로 계승하던 사람들이었다.
기사 슈톨칭이 에바와 사랑에 빠지는데, 에바의 아버지 포그너는 다음날인 성 요한 축일에 열리는 마이스터징어 노래대회 우승자에게 전 재산과 딸인 에바를 주기로 했다.
슈톨칭은 사랑하는 에바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내용이다.
음악과 예술을 수호한다는 것과 더불어 더불어 (독일) 민중에게 공감한다는 내용은 비스마르크 제국과 바이마르 공국, 히틀러치하에서 모두 정치 선전용으로 남용되기도 했다.
https://ko.wikipedia.org/wiki/%EB%89%98%EB%A5%B8%EB%B2%A0%EB%A5%B4%ED%81%AC%EC%9D%98_%EB%AA%85%EA%B0%80%EC%88%98
- 이전글Wagner-Eine Faust-Ouvertüre 파우스트 서곡 24.08.14
- 다음글Wagner-Die Feen (요정) 24.08.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